(1)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늘면서 충돌 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는 12월부터는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면허 없이 전동 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킥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자체 및 학교를 통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하지만 걱정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동킥보드의 사용 규제 완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2)
주의력과 운동력을 높이는 카페인.
시험 기간 학생들의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 음료의 무분별한 섭취는 우리 몸에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카페인을 과다 섭취할 경우 불면증, 두통, 행동불안 등 청소년의 성장을 영향을 끼치는데요. 고카페인 음료의 습관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3)
11월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시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단속 규제 예외 사항을 제외한 14세 이상이라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데요.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고 방역을 강화하기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관한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4)
‘접촉(contact)’이란 단어에 부정의 의미를 뜻하는 ‘un’을 붙여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인 신조어로 탄생한 언택트. 하지만 우리에게 이제 낯선 단어가 아니죠. 코로나 시대에 안전을 위한 현명한 선택으로 많은 사람들이 언택트 소비에 익숙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소통의 부재에 대한 아쉬운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데요, 앞으로도 계속 될 가족, 학교, 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언택트 생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